사진 이야기/사진 이야기

사진 초보자가 피해야 할 10가지 일반적인 사진 실수

parksy작가 2023. 2. 18. 15:39
SMALL

1. 모든 것을 중앙에 배치한다.(Centering everything)

초보자가 흔히 하는 실수입니다. 피사체(인물이나 촬영하고자하는 대상)을 항상 중앙에 놓고 촬영합니다. 저도 자주 하는 실수이고요 그러나 피사체를 중앙에 배치하는 것이 때론 효과가 있는 사진이 나오지만 대부분의 경우 원치 않는 사진이 나옵니다.

피사체를 1/3법칙을 사용하여 3분의1정도에 배치하길 권장합니다. 이렇게하면 균형잡힌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훨씬 더 역동적이고 매력적입니다. 단, 삼분의 일 법칙은 완벽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부분의 주제에 적용됩니다.

 

 

2. 프레임에 방해요소 포함(Including distractions in the frame)

피사체가 아무리 좋아보여도 프레임의 다른 물체에도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의도하지 않게 주요 주제에서 초점이 벗어나는 다른요소(덤불, 가로등기둥 행인등)가 사진안에 들어가 있게 됩니다.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가 있으나 각도나 프레임을 조정하여 사진에 포함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3. 프레임 가장자리에서 물건 자르기(Cutting things off at the edge of the frame)

초보 사진가는 피사체의 일부분이 프레임안에서 잘린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채 촬영하게 됩니다. 건물이나 풍경에서도 발생합니다. 교회를 촬영하지만 첨탑의 끝을 자르거나 나무 꼭대기가 사진에서 잘려있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사진 실수를 수정하는 것은 피사체를 식별하고 프레임의 경계 내에 완전히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피사체를 사진에 담을 수 없다면 포함할 항목과 빼야할 항목을 다시 정해야 합니다. 피사체의 일부를 성공적으로 자르는 것은 가능하지만 의도적으로 보이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카메라에 관한 모든 것이라고 믿음(Believing that is's all about the camera)

비싸고 좋은 카메라를 구매하였다고 해서 프로사진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메라는 좋은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일 뿐이지 좋은 사진을 촬영해 주지 않습니다. 결국 사진촬영하는 사람이 좋은 사진을 만드는 것입니다.

 

 

5. 공통된 관점에서만 피사체 촬영(Only potographing a subject from a common viewpoint)

피사체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촬영할 때 일반적인 촬영은 진부한 사진을 남기지만 결코 독창적인 사진으로 남진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사진을 촬영하며 피사체를 한 곳에서만 촬영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는 연습을 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 주위를 걷고 낮게 내려 앉고 유리한 지점을 찾아 높은 곳에서 촬영하고 가까이에서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수록 어떤 사진이 좋은 사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자동 모드에서 촬영(shooting on Auto mode)

카메라의 자동모드는 기본적으로 초점 및 노출 설정등 모든 것을 카메라가 설정하도록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편리함으로 인해 자동모드로 촬영을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동으로 조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조리개 우선모드를 사용하면 ISO와 조리개를 설정할 수 있고 카메라는 셔터 속도를 선택하여 노출설정을 완료합니다. 다양한 카메라 설정을 이해하려는 경우 훌륭한 모드이며 촬영수준을 높이련느 초보자에게 권장합니다.

 

 

7. 컨트롤 재설정을 잊음(Forgetting to reset the controls)

이 실수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사진작가가 저지른 것입니다. 전문가 조차도 때때로 일으키는 실수입니다.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나가 사진을 촬영하면서 피사체와 조명 시나리오에 대한 설정을 조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다음 촬영시 다양한 설정을 조정했다는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ISO가 너무 높거나 조리개설정이 변경되었을 경우등 다음 촬영에서 잘못된 설정으로 촬영되었다는 것을 사진속에서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필자의 조언은 사진 찰영 후 카메라의 설정을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ISO를 올린 경우 기본 값으로 다시 되돌려 놓는 것입니다. ISO, 조리개, 셔터스피드등을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값으로 변경해두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님 최소값이나 오토를 기본값으로 생각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음 장소에서 촬영할 때 잠시 시간을 내어 내 카메라 설정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카메라 모드, 조리개, ISO, 셔터 속도 초점 모드등을 확인하여 카메라의 잘못된 설정으로 사진을 망치는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8. 카메라를 수직에서 돌리세요(수평사진도 촬영하기)(Never turning the camera vertically)

초보들이 하는 실수중 하나가 가로모드에서만 사진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큰문제는 아니지만 때로는 세로방향 사진에서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시 가로방향만이 아니라 세로방향 모두 테스트하여 어느 사진이 가장 낳은 사진인지 확인해 보세요

 

 

9. 도움을 요청하지 않음(Not asking for help)

사진 촬영은 어려운 일입니다. 어리석게 보이거나 거절당하는 것이 두렵더라도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온라인 토론 그룹에 가입하고 경험이 많은 이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그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직업 사진 촬영현장에 나가 조언을 구하고 그 조언대로 촬영하며 경험을 쌓으세요

 

 

10 패닉(Panicking)

사진 촬영시 문제가 생겨도(이미지가 노출과다 또는 노출부족),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거나 카메라의 LCD화면이 검은색이어도 놀라지마시구요 카메라 설정을 하나하나 확인해보세요. 노출이 과다하여 하얗게 보인다면 노출이 왜 오버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대로 노출이 부족하여 검은색으로 보인다면 노출이 왜 낮은이 확인해 보세요. ISO, 조리개, 셔터스피드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가 생겼을 땐 침착하게 카메라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카메라가 올보른 모드로 설정되었는지, 노출설정이 양호한지, 효과적인 초점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사진 자료 검색중에 초보자가 피해야 할 10가지 일반적인 사진 실수라는 내용의 글이 있어 올려봅니다.

제가 흔히 하는 실수가 많구요 너무 너무 공감이 되어서요

원문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발췌한 것이구요 내용은 번역한 글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올립니다.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원문을 보시면 되시구요 문제 발생시 자진 삭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 Common Photography Mistakes to Avoid (digital-photography-school.com)

 

10 Common Photography Mistakes to Avoid

Learn all about photography's most common pitfalls - and how to avoid them. Frequent mistakes that beginner photographers make!

digital-photography-school.com